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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 브랜드 배송 정책에 따라 반품 회수 확인 후, 출고 처리가 진행됩니다. 반품 회수 확인 후 교환 출고까지 평균적으로 약 1~2 영업일 정도 소요되니 도착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후 출고가 지연될 경우 1:1 문의 작성 또는 고객센터(1644-9978)로 문의해주세요.

  • 교환(환불) 반품 방법 중 '수거하러 와주세요'를 선택하신 경우 영업일 기준 1~3일 이내에 회수지로 방문합니다.


    방문 전 택배 기사님이 연락드리며, 비대면으로 전달하실 때에는 반품 상자를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 후 회수 장소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환반품] 반품을 보냈는데 도착했을까요?   

    번호: 58

    [MY PAGE] > [주문/배송] > 해당 주문건 내 반품상세에서 교환 또는 환불 요청한 상품에 반송장 입력 버튼이 표시되며, 반품을 보내신 택배사와 송장 번호, 날짜를 입력하면 반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반송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상황을 확인해 주세요.


    1. 보내신 택배사와 송장 번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잘못 입력된 경우 반송장 수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택배사에서 아직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회수 다음 날 재조회 하시거나, 계속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택배사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송 조회 시 배송 완료 되었더라도 택배사 지점에서 브랜드 측으로 입고 및 반품 상태 검수까지 3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 [MY PAGE] > [주문/배송] 메뉴에서 반품 신청하신 주문건을 선택하여, 반품신청하신 상품의 반품철회 버튼을 누르시면 반품철회가 가능합니다.

    택배사로 접수가 들어간 경우에는 철회가 불가능하오니 택배사에서 연락이 오면 반품철회 요청을 해주세요.

  • 자동접수

    - 접수 당일 22시까지 반품상세정보에서 직접 수정 가능합니다. 22시 이후에는 택배사로 접수 되므로 택배사에 연락하여 주소 변경을 해주세요.


    고객직접반품 접수

    - 브랜드 지정 계약 택배사 대표 번호로 연락하여 반품 회수 주소를 변경해주세요.


    한진택배 1588-0011

    롯데택배 1588-2121

    CJ대한통운 1588-1255

    우체국 택배 1588-1300

    로젠택배 1588-9988

    드림택배 1588-0123

    일양로지스 1588-0002

  • 상품이 불량일 경우 동일 상품에 한해서만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면 해당 상품 반품 후 원하시는 상품을 새로 주문해주세요.


    ※ 불량 상품 반품/교환 시 배송비는 발생 하지 않으며

    다른 상품으로 주문시, 새로 주문하신 상품에 대한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인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교환 요청을 하신 이후에 철회를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교환 신청하셨던 것과 동일하게 1:1 문의 작성 또는 고객센터(1644-9978)에 문의 해주세요.


    다만, 상품을 이미 반품하셨거나, 교환상품이 이미 출고가 된 경우에는 교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교환 요청은 동일한 상품 명의 옵션으로만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을 구매하시기 원하시는 경우, 반품/환불 처리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또한 같은 상품이더라도, 옵션으로 상품명이 나뉘어 있는 경우, 상품명이 다르므로 반품/환불 요청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 입금 전, 다른 제품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경우, 주문 취소 처리 후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MY PAGE] > [주문/배송] 메뉴에서 주문 선택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 1:1 문의 작성 또는 고객센터(1644-9978)에 먼저 문의해주세요. 확인 후, 택배사에 택배 회수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 수거방법에 따라 접수 방법이 아래와 같이 상이합니다.


    자동접수 (수거하러와주세요)

    - 반품접수 시 택배사에 자동으로 접수되어 2~3일 영업일 내에 택배기사님이 방문합니다. (일부 브랜드의 경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고객직접반품 접수 (직접 보낼게요)

    -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에 반품접수를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브랜드 지정 계약 택배사 대표 번호로 연락하여 ARS 안내 멘트에 따라 최초 배송 시 송장번호를 입력한 후, 반품은 착불로 접수해주세요.

    배송 받은 송장번호를 모르거나 등록된 송장번호가 잘못 기입된 경우 1: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

    반품 확인 후, 구매금액에서 배송비 차감 후 환불 됩니다.


    한진택배 1588-0011

    롯데택배 1588-2121

    CJ대한통운 1588-1255

    우체국 택배 1588-1300

    로젠택배 1588-9988

    드림택배 1588-0123

    일양로지스 1588-0002


    - 반품 회수 기간 : 브랜드가 사용하는 지정 택배사에 반품회수 신청일 다음날부터 영업일 기준3일 이내 방문수거

    - 반품 회수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택배사에 반품 재접수가 신청되어야 택배 기사님 방문 회수 가능합니다.

    - 브랜드 지정 택배사 이외 타 택배사를 이용하는 경우 반품비용은 선불로 지불하고 보내주세요.

    - 반품접수 사항은 [MY PAGE] > [반품/교환]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교환반품] 반품 비용은 얼마인가요?   

    번호: 49

    브랜드 개별 왕복 배송비가 부과되며 반품 접수 시 정확한 반품 비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배송, 불량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배송비가 부과되지 않으며 브랜드 지정 택배사를 이용해서 착불로 보내주세요.


    단 반품 접수가 먼저 진행되어야 합니다. 제주 도서 산간 지역은 왕복 배송비 외 추가 비용이 발생됩니다.

    반품 상품 도착 후 개별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환불 시 추가 비용이 차감됩니다.

  • 불량 또는 오배송인 경우, 고객님께서는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시지 않게 교환 처리 해드립니다.

    1. 교환 접수 - 1:1 문의에 불량 상품 사진 첨부 후, 문의 사항을 접수해주세요. 브랜드 배송 정책에 따라 맞교환 또는 반품 회수 확인 후 교환 처리 해드립니다.

    2. 반품 환불 - MY PAGE > 나의 쇼핑정보에서 주문번호 선택 후 관련상품을 '반품 접수' 해주세요. 접수 시, 반품 사유 선택 및 내용을 꼭 기재하여 접수 부탁드립니다.


    * 주의사항

    불량 상품, 오배송이 된 경우라도 제품 박스에 테이핑, 송장부착 제품만 보낸 경우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초기 배송된 상태와 같이 이중포장 부탁드립니다.

  • [교환반품] 교환이나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번호: 47

    [교환 접수]

    교환은 동일 상품 또는 동일 상품 내 추가금액이 없는 옵션으로만 교환 가능합니다. 1:1 문의로 교환을 희망하는 상품명,옵션명을 작성해주세요.

    동일 브랜드 내,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는 경우 원하는 상품으로 재구매 후 기존 구매 상품은 반품 접수해주세요. 상품이 반품 완료된 후 환불을 진행해드립니다.

    단, 반품/교환 접수 절차 없이 임의 반송될 경우, 진행 절차 및 상품 위치 확인이 어려워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꼭 반품/교환 접수 후 상품을 보내주세요.


    [반품 접수]

    반품 접수는 [MY PAGE] > [나의 쇼핑]에서 해당 상품의 주문번호를 확인 후, [반품접수]를 선택해주세요.


    아래의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하니 유의해주세요.

    1. 상품 수령 후 7일이 지난 경우

    2. 주문제작 상품으로 상세 설명에 반품불가 명시된 경우

    3. 신선식품 상품으로 유통기한의 시일이 지났거나 임박한 경우

    4. 고객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되거나 하자가 발생한 경우

    6. 별도 정책으로 반품불가를 명시한 상품인 경우

    7. 기타 고객 부주의로 상품의 재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판단이 될 경우

  • [교환반품] A/S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번호: 46

    A/S를 지원하는 브랜드의 상품일 경우 해당 제조사의 A/S센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밖의 상품에 대한 A/S 문의는 온라인상의 상품 상세페이지에 있는 '상품정보제공 고시' 및 1:1 문의 작성 또는 고객센터(1644-9978)로 연락해주세요.

  • 초기 판매 가능 수량과 달리 포장 검수 과정에서 불량이 확인되거나 재고 관리 중 손실되기도 하며 추가 재입고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부득이 기재된 연락처로 상품 품절 및 주문취소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취소환불] 주문이 자동 취소 되어 있어요   

    번호: 44

    가상계좌는 주문 후 3일이내 미입금 시 무효 처리되며, 다음날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입금 지연으로 인해 취소된 주문은 철회가 불가하며, 재주문 해주셔야 합니다.


    무통장 입금시 사용되는 가상계좌는 매 주문 시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개인전용)가 부여되며 해당 주문에만 유효합니다.

    다른 주문건에 대한 가상계좌로 입금하시거나 잘못된 계좌로 입금하시면 자동 입금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부분 취소가 불가하므로 결제 직후 [결제 완료] 상태에서 전체 취소 후, 원하는 상품으로 재주문해주세요.

    [상품 준비중] 상태인 경우, 주문 취소를 위해 출고처에 발송 취소 요청이 필요하므로 1: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

  • [취소환불] 주문 후 입금이 많이 늦었어요.   

    번호: 42

    가상계좌는 주문 후 3일이내 미입금 시 무효 처리되며, 다음날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입금 지연으로 인해 취소된 주문은 철회가 불가하며, 재주문 해주셔야 합니다.

  • [취소환불] 입금 전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번호: 41

    [MY PAGE] > [주문/배송] 메뉴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신청 즉시 주문 취소되며 사용하신 적립금과 쿠폰은 최초 발급일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경우 반환되어 재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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